롯데의 일탈, 타격보다 빛나는 롯데의 투수력

스포츠

 

 

롯데야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 대다수의 야구팬들은 화끈한 공격력이라고 망설임 없이 대답할 것이다. 그런데 최근 롯데의 경기를 지켜보면 타격의 팀과는 전혀 상반되는 지키는 야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가 아닌 '우리 롯데가 달라졌어요'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후반기 극심한 타격부진에 빠지며 롯데는 매경기 힘든 경기를 펼치게 되었다. 타격의 팀이라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한점을 뽑아내는 것이 너무나 힘겨워 보였다. 과거 타격이 터지지 않으면 좀처럼 승리하기가 힘들었던 롯데였기에 후반기 타격성적만 본다면 대다수 사람들은 롯데의 성적이 참담할 것이라 생각 할 것이다.

그러나 최근 10경기 롯데의 성적은 7승 1무 2패로 너무나도 뛰어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부진했던 팀타격이 다소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롯데 승리의 원동력은 10경기에서 20실점만을 허용한 투수력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지난 1일 LG에게 7실점을 허용한 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3점이내로 틀어막으며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결과 롯데는 어느새 팀방어율 1위라는 영광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롯데가 방어율 1위에 오른다는 것을 상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 타격에 비해 너무나 부족했던 롯데의 투수력이 이제는 타격의 그늘에서 벗어나 당당히 롯데의 승리주역으로 거듭난 것이다.

화끈한 공격력을 보유했지만 롯데는 매번 포스트시즌에서 탈락의 아픔을 겪어야만 했다. 매경기 총력전이 펼쳐지는 단기전에서 타격의 힘보다는 투수력이 강한 팀이 승리를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롯데 역시 상대보다 투수력에서 밀리는 모습으로 번번히 탈락의 아픔을 경험할 수 밖에 없었다.

그렇다면 올시즌 달라진 투수력을 보여주고 있는 롯데가 이번 포스트시즌에서는 달라진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아직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기에 포스트시즌 진출이 먼저겠지만, 만약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면 지난 몇년간 보였던 결과보다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확률이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좌완 강영식, 이명우, 언더 정대현, 김성배, 파이어볼러 최대성, 마무리 김사율까지 선수구성면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롯데, 달라진 롯데가 과연 포스트시즌에서 어떤 결과를 만들어 낼지 롯데의 포스트시즌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BlogIcon 티스토리 운영자 2012.09.06 11:17 신고 URL EDIT REPLY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프로야구'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editor@daum.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logIcon 박상혁 2012.09.06 12:13 신고 URL EDIT REPLY
오래간만의 포스팅이시네요~
말씀처럼 롯데의 투수력 특히 불펜이 이렇게 안정적이 될줄은 몰랐는데
너무 잘해주고 있습니다^^
BlogIcon popperMin Popper_Min | 2012.09.07 10:00 신고 URL EDIT
너무 오랜만에 쓴거 같아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려니 어색하네요.
공부 열심히 해서 단호한결의님처럼 멋진 포스팅을 해야할텐데...
암튼 잊지 않고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BlogIcon adidas 2012.09.13 01:26 URL EDIT REPLY
포스팅 잘보고갑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