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장구] 김정운 교수를 만나다 !!!

연예

 


 승승장구에서 김정운 교수님이 출연하셨습니다. 사실 이전까지 김정운 교수님에 대하여 아는 것이 없었습니다.
김정운 교수님은 '문화 심리학 박사' . '베스트셀러 저자', '여러자기 문제 연구소장', '대한민국 최고의 명강사'
이처럼 활발히 활동을 하고 계셨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방송을 보고 많은 것을 느껴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느낌을 공유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쓰게 되었습니다.



 
'피부는 드러난 뇌' 아기가 처음 태어나면 뇌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자주
만져주지 여러가지 사물들을 만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각의 예민함을 나타내는 그림이라고 합니다. 그림이 클수록 감각이 예민함을 뜻합니다.
그림에서 크기를 보면 ' 손  > 입술 > 혀 '순으로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순서 곰곰히 생각해 보면 사랑하는 순서와 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손 잡고 나면 뽀뽀하고 ... 그 담...  ㅎㅎ 다들 아시죠? ㅎㅎ
왜 사랑하면 손을 잡고 뽀뽀하고 싶고 그런 것일까요?
그것은 내 뇌로 상대방을 느끼고 싶어서 그런 것이라고 합니다.




정서를 공유한다는 것일까요?
기쁨을 표현하는 예를 들어 보면 응원을 할 때 똑같은 행동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상가집에 같을 경우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요? 그냥 똑같은 표정으로 정서를 공유하며 위로하는 것입니다.


 

표정과 몸짓으로 수도관을 만들어 말을 흘려 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의사소통의 능하지 못하신 분들은표정과 몸짓을 조금 더 표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의사소통을 잘하기 위해 수도관을 잘 만들기 위해서는 내 삶이 항상 즐겁고 재밌어야 됩니다.
그러니깐 지금부터라도 삶을 재밌고 즐겁게 살도록 노력해 봅시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능력이 4살쯤 생깁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들수록, 높은 지위에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장사가 잘 되면 잘 될수록 능력이 사라집니다.


남의 입장에서 세상을 보려면, 내 안에 들어 있는 나를 발견해야 됩니다.
혼자 중얼 거릴 때 다들 있으시죠?
언제 혼자 중얼거리는지 생각해 보세요. 힘들때, 화날때 등...
자신과의 시간을 가지고 자신과 이야기를 할 때, 남의 입장도 생각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리추얼이란? 습관이랑 비슷한것. 반복되고 똑같이 하는 것. 정서적 반응과 의미부여가 중요.
우승 후 세레모니도 일종의 리추얼입니다.
삶에서 의미부여가 안되면 돈이 많아도 자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행복은 논리가 아닙니다. 행복의 그림이 떠올라야 합니다.


리추얼이라는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 수첩에 메모를 하며 행복을 느끼고..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행복을 느끼고....
삶의 소소한 것이지만 의미를 부여하면, 그것이 내 삶의 힘이고 행복인 것입니다.






제가 능력이 없어 무슨 내용을 어떻게 적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글을 보고 아무 것도 느끼실 수 없을꺼에요.
조금이라도 한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방송을 다시 한번 보시기를......
부족한 능력으로 도움이 못 되어 죄송합니다. ^^ 좋게 봐주세요.

아름다운노래 2011.08.11 11:40 URL EDIT REPLY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교수님입니다 승승장구 보았는데 요약정리 잘 해주셨네요^^ 님의 리추얼은 무엇인가요? 저는 노래와 노란색 물건들입니다 ㅎ
BlogIcon popperMin Popper_Min | 2011.08.11 12:12 신고 URL EDIT
저는 춤과 사람들입니다. 김정운 교수님 방송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저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